블로그 이미지
다른 차원에서 지름신에 대처해가는 비루한 저의 블로그입니다. 드론을한대해

카테고리

전체보기 (63)
부동산 리뷰_비교 (3)
다이어리 (7)
여행 목표_현황 (0)
패션 리뷰_비교 (0)
IT기기 리뷰_비교 (0)
아이들 놀이 (0)
지름생활백서 (18)
건설토목현황 (6)
계속공부하자 (27)
Total
Today
Yesterday

한국 주택시장이 금리가 더 이상 급격하게 오르지 않기를 바라며 아파트를 구매하는 시장 참여자들이 늘어나는 등 거래 증가에 힘입어 약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화요일 자료에서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주간 전국 아파트 평균가격은 전주 대비 0.43% 하락했다. 가격이 아직 반등 모멘텀을 얻지 못하더라도 하락폭은 지난주 0.49%에 비해 소폭 둔화됐다.

 

이는 주택시장의 거래량 증가에 따른 것이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서울과 주변 도시의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2022 3분기까지 사상 최저치를 기록한 뒤 지난 4개월 동안 완만한 상승세를 보였다.

 

2 16일 집계된 수치에 따르면 1월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 거래는 총 6647건으로 전월보다 36% 증가했다.

 

증가하는 모기지 부담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자율이 이미 최고 수준에 도달하기를 바라며 주택 구매를 선택하고 있다고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3.5%까지 가파르게 인상했지만, 경기 둔화 우려가 고조되면서 오는 2 23일 기준금리 결정회의에서 동결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데이터가 주택 시장 반등에 대한 낙관적 징후를 나타내더라도 경제학자들은 시장이 안정적인 회복 경로에 진입했다고 말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라고 말합니다.

 

김대종 세종대 경영학과 교수는 "연중 한은이 높은 수준의 기준금리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주택시장이 2023년 괄목할 만한 반등을 이룰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고 말했다. 말했다.

 

다른 전문가들은 주택시장이 다른 비전통적 규제 리스크 요인보다 통화정책에 더 취약하다고 지적했다.

 

이태리 한국연구원 연구위원은 "이러한 전통적 통화정책이 주택시장에 영향을 미치려면 시간이 좀 걸리지만 여타 비전통적 정책(대출규제 등)보다 그 영향이 오래간다"고 말했다. 인간 정착을 위해 말했다.

 

통화 정책은 주택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므로 정부와 토지 당국은 시장의 광범위한 가격 변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은과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Posted by 드론을한대해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