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다른 차원에서 지름신에 대처해가는 비루한 저의 블로그입니다. 드론을한대해

카테고리

전체보기 (63)
부동산 리뷰_비교 (3)
다이어리 (7)
여행 목표_현황 (0)
패션 리뷰_비교 (0)
IT기기 리뷰_비교 (0)
아이들 놀이 (0)
지름생활백서 (18)
건설토목현황 (6)
계속공부하자 (27)
Total
Today
Yesterday

 

 

 

즐거운 일이나 힘든 일을 할 때 시간이 빠르고 느려진 것 같은 경험을 해 본적 있습니까?

요즘 시중에 쏟아져 나오는 자기계발 서적들을 보면 직설적이고 듣기 좋은 말들을 골라 놓은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모두들 어떻게 해야 된다 어떻게 해야 된다라는 식으로 사탕발림소리들을 쏟아 내고 있었다.

 

이 책은 다른 서적들과는 달리 다른 시각에서 현대인들의 정신을 달래주고 있다.

바로 몰입이라는 쉬운 듯 어려운 주제를 이용해서 일상부터 운명에 걸쳐서 펼쳐 놓고 있다.

사람들이 얼마나 잘 몰입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몰입하고 또 몰입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써야 하는지 지극히 서양적인 사고, 즉 이성적인 사고로 잘 풀어 쓰고 있다. 적절한 심리학문구와 고대학자들의 명언을 인용하고 거기에 수치적인 사실까지 덧붙여서 한층 진실도 보이도록 글을 써 내려가고 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동양보단 서양, 한국보단 일본에 맞춰 쓴듯한 아쉬움이 남았다.

 

각 상황에 따른 몰입의 즐거움을 적절히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새해 첫번째 책!! 몰입의 즐거움!!
차안이나 이동시에만 읽다 보니 졸았던 기억이 태반이었다.
하지만 읽는 내내 전문서적 한권을 읽는 느낌을 받았다.
몰입이라는 주제를 심도 깊게 파고 들었다.

'계속공부하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 대한민국 트렌드를 읽고  (0) 2010.02.05
[100121]opic파일럿 테스트 후기  (0) 2010.01.22
Posted by 드론을한대해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